본문 바로가기

TREND/CULTURE NOW

[주말추천전시] 가로수길에서 홍콩 스트리트 감성 느끼기! 에잇세컨즈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NO#3 HONGKONG DRAWING PROJECT



7인의 작가와 작가집단 'Holiday Project'가 에잇세컨즈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NO#3 HONGKONG DRAWING PROJECT의 오프닝을 알리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7인의 아티스트가 각기 다른 개성을 담은 HONGKONG DRAWING PROJECT! 맑고 따듯한 햇살이 가득한 6월, 아직 주말 데이트 계획을 못 정하셨다면 에잇세컨즈 가로수길 점에서 홍콩으로 떠나는 감성 여행 어떠세요?



7명의 아티스트의 눈으로 홍콩의 거리를 바라보다 <에잇세컨즈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NO#3 HONGKONG DRAWING PROJECT>



사진출처: 홀리데이 프로젝트 홈페이지


홍콩 관광천이 후원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홍콩 스트리트>라는 주제로 일러스트, 사진, 영상 작품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김다예, 김시훈, 서준석, 손영경, 윤예지, 장콸, 조선진 및 작가 집단인 홀리데이 프로젝트가 함께 했어요!




에잇세컨즈가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참여하고 홍콩관광청이 후원하는

 HONGKONG DRAWING PROJECT



홀리데이 프로젝트는 국내외의 예술,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며 예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작가 집단입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30점의 일러스트와 5점의 사진은 홀리데이 프로젝트와 함께 하는 7인의 작가들이 직접 홍콩 여행을 하며 느꼈던 순간의 영감들을 담아 낸 작품들이라고 해요. 



가로수길에서 만나는 작은 홍콩, 7명의 작가와 에잇세컨즈가 만나다!



홍콩 드로잉 프로젝트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신사동 에잇세컨즈 매장 입구



에잇세컨즈는 'Creative Workshop'이라는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홍콩 드로잉 프로젝트의 전시 장소를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Creative Workshop' 프로젝트는 유명세를 타고 있는 작가들이 아닌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젊은 작가들에게 자신의 작품과 철학을 선보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에잇세컨즈 가로수길점에 전시된 홍콩 드로잉 프로젝트 전시작품



에잇세컨즈는 젊은 아티스트들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하여 좀 더 폭 넓은 작품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작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예술적 감성을 고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번 전시회는 에잇세컨즈 가로수길 점 4층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에잇세컨즈에서 7인의 젊은 아티스트들의 예술적 감각의 눈을 통해 본 홍콩을 만나고 싶다면 에잇세컨즈 가로수길점으로 놀러오세요!



에잇세컨즈 그리에이티브 워크샵 NO#3 HONGKONG DRAWING PROJECT


기       간 : 5월 24일 ~ 6월 5일

행사 장소 : 에잇세컨즈 가로수길 점 (4층 공간)

참여 작가 : 김다예, 김시훈, 손영경, 윤예지, 장콸, 조선진, 서준석, Holiday project

                   (7인의 작가 + 작가집단 1 = 8)

전시 주최 : 에잇세컨즈, 홍콩관광청, 홀리데이 프로젝트




에잇세컨즈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NO#3 HONGKONG DRAWING PROJECT 오프닝 파티 행사 스케치!


홍콩 드로잉 프로젝트 오프닝은 젊은 아티스트들, 그리고 에잇세컨즈 고객들의 감성에 맞춰 즐겁고 흥겨운 파티로 꾸며졌습니다. 맛있는 케이터링 서비스에 신나는 디제잉까지 더해져 마치 파티에 온 듯한 느낌을 들게 한 에잇세컨즈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NO#3 HONGKONG DRAWING PROJECT 오프닝 파티 현장! 그 생생한 현장을 전해드려요!






오프닝 파티가 시작되고 먼저 홍콩 드로잉 프로젝트에 참가한 7명의 아티스트들도 참석하여 각자의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자신의 작품을 통해 아름다웠던 홍콩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는 말과 함께 관람객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전했습니다. 홀리데이 프로젝트의 정승민 플래닝 디렉터의 인사말이 이어진 후, DJ의 신나는 음악과 함께 즐거운 오프닝 파티를 즐겼습니다. 


<에잇세컨즈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NO#3 HONGKONG DRAWING PROJECT> 작가들이 바라본 홍콩 미리 보기!


7인의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작가의 눈에 담긴 홍콩의 모습! 자신의 개성이 묻어난 작품들은 홍콩의 분위기를 정말 다양하게 보여줍니다. 주말에 전시회에 가기 전에 미리 작가들의 작품으로 홍콩을 만나볼까요?


바쁜 홍콩의 도심 속 <휴식>을 담은 손영경

손영경 <휴식>



손영경의 <휴식>은 바쁜 도심속 휴식의 모습을 화폭에 담았습니다. 고층 빌딩, 거대한, 간판 바쁘게 걷는 사람들 속 덩그러니 자리잡은 구룡 공원에는 졸고 있는 아저씨, 아이를 안은 엄마, 책을 읽는 할머니, 아이들과 놀러 나온 부부가 있습니다. 바쁘게 걷던 여행자도 사람과 나무와 새들을 구경하며 잠시 들려 쉬어 가는 곳. 마치 공원 안과 밖은 다른 속도로 시간이 흐르는 것 같지 않은가요?



<반짝 반짝> 빛나는 홍콩의 거리를 담은 조선진



조선진 <반짝반짝>



제목 처럼 조선진 작가는 반짝 반짝한 기억으로 남은 홍콩에서의 순간들을 표현했습니다. 그 곳에서 마주한 순간 순간에 대한 느낌을 자유로운 선과 몇 가지 컬러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는데요. 화려하지도 너무 소박하지도 않은 홍콩의 반짝 반짝한 거리를 당장이라도 걷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7인의 아티스트 작품은 엽서와 포스터로 판매중이라고 하니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으시면 구매해보세요!

(엽서 총 35매 38,000원, 포스터 3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