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MVIO 강상우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2편! - 화룡점정 구두와 넥타이 고르기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2편! 화룡점정 구두와 넥타이 고르기

 

취업을 앞두고 여러분의 면접 복장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준비한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MVIO 강상우 디자이너가 앞서 1편에서 소개한 <내게 꼭 맞는 슈트 고르기>에 이어 면접 스타일링 노하우 2편을 공개합니다. 면접 복장을 완성하는 구두와 넥타이 고르는 법! 지금 함께 만나보세요~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1편!

내게 꼭 맞는 슈트 고르기
바로 보기 ▶ http://samsungfashion.tistory.com/1333

 

 

 

 

 

MVIO 강상우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면접 스타일링 ‘구두&넥타이’

 

안녕하세요. MVIO 강상우 디자이너입니다. 내게 맞는 슈트를 골랐다면 그에 맞는 넥타이와 구두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면접 복장의 화룡점정, 구두와 넥타이 고르는 노하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그룹 블로그에서는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삼성인의 노하우를 담아 [삼성인의 깨알 팁 공유폴더]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혼자만 알고 있기엔 너무 아까운 알짜 정보를 삼성인의 깨알 팁 공유폴더에서 만나 보세요.

 

삼성인의 깨알 팁 공유폴더 전체 보기 ▶ http://blog.samsung.com/publicfolder

 

 

 

| 셔츠와 단짝! 슈트에 어울리는 넥타이 추천

 

▲이미지 제품: (왼쪽부터 시계방향)
퍼펙트 슈트 네이비 울 정장세트1(MK5801007R)
[BLACK LABEL] 스카이 블루 솔리드 드레스셔츠(MK5864027Q)
네이비 블록 스트라이프 넥타이(MK5181008R)
[BLACK LABEL] 다크 그레이 울 정장세트(MK58010054)
화이트 솔리드 드레스셔츠(MK51640031)
그레이 레지멘탈 넥타이(MK51810043)
네이비 블록 스트라이프 넥타이(MK5181008R)

 

슈트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넥타이! 수많은 넥타이 중 면접용으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면접용 넥타이는 슈트 컬러와 비슷한 톤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네이비 슈트에는 라이트블루 셔츠와 네이비 타이를, 다크그레이 슈트에는 화이트 셔츠 그리고 그레이 타이 또는 네이비 타이를 매치한다면 단정하고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반면 슈트와 맞지 않는 원색이나 형광색 넥타이는 촌스러울뿐더러, 좋은 인상을 남기기 어려우니 피해주세요!

 

| 셔츠와 단짝! 넥타이 컬러와 패턴 추천

 

▲이미지 제품 :  (왼쪽부터)

레드 도트 실크혼방 넥타이(MK51810126)
실크, 린넨 혼방 그레이 스트라이프 넥타이(MK57810023)
레드 스트라이프 넥타이(MK51810076)
와인 실크 레지멘탈 넥타이(MK5781008Z)

 

넥타이는 너무 튀지 않으면서 적당히 포인트가 되고, 밝은 느낌을 주는 것으로 선택합니다. 넥타이 컬러는 슈트의 색상을 고려해 네이비, 그레이 등 차분한 톤으로 선택하되, 패턴은 좀 더 경쾌한 느낌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민무늬의 솔리드 타이는 다소 어둡고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약간 패턴이 있는 것이 좋은데요. 사선 줄무늬(Regimental)나 도트(Dot) 패턴의 넥타이는 가장 기본적이면서 무난한 넥타이입니다. 요즘에는 특히 도트 패턴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와인 컬러 넥타이 역시 다양한 컬러의 슈트와 두루 잘 어울립니다. 강한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와인 컬러 넥타이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넥타이를 맬 때는 넥타이의 매듭 부분인 노트의 두께가 너무 두껍거나 꽉 조여지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넥타이 길이는 끝이 벨트를 살짝 덮는 정도가 적당하니 기억해주세요!

 

 

| 정장의 완성은 구두

 

 

▲이미지 제품: MVIO_브라운 가죽 옥스포드 슈즈(MK58K1002D)
ILMO_브라운 가죽 옥스포드 슈즈(MA52K1002D)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중요한 면접 복장! 면접 스타일링의 완성은 구두라고 할 수 있는데요. 면접용 구두를 처음 장만하는 분들을 위한 구두 선택 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가장 기본인 구두 컬러는 다크브라운입니다. 다크브라운 컬러 구두는 네이비, 그레이 슈트에 모두 잘 어울리기 때문에 사회 초년생이 신는 첫 구두 색상으로 적당합니다. 구두 종류는 끈이 있는 옥스포드 타입 더비슈즈(가죽을 덧대서 만든 디자인, 대부분 민무늬)나, 스트레이트 팁 슈즈(구두 앞끝에 일직선 이음매가 있는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윙팁 슈즈(구두 앞끝에 날개 모양 이음매가 있는 디자인)나 로퍼(끈이 없고 굽이 낮은 캐주얼 구두)는 비즈니스 캐주얼에 어울리며, 블랙 색상의 구두는 블랙 슈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이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자신감 상승을 위해 키높이 구두를 신거나 구두 안에 깔창을 넣는 것은 좋지만, 너무 높으면 자세나 걸음걸이가 어색해질 수 있어요.

 

 

| 놓칠 수 없는 디테일! 양말 선택

▲이미지 제품: (왼쪽부터)
브라운 콤비 배색 양말(MK57KT004D)
네이비 체크 양말(MK58KT003R)
네이비 번개 패턴 발목 양말(MK52KT006R)

 

면접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완성하고 싶다면 디테일도 꼼꼼하게 챙겨야 합니다. 놓칠 수없는 디테일, 양말은 무난한 솔리드나 잔잔한 패턴이 좋고, 컬러는 슈트 컬러에 맞추거나 한 톤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의자에 앉았을 때 양말 위로 맨살이 보이는 것은 매너에 어긋나므로 양말의 길이는 충분히 긴 것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 플러스 Tip. 면접 당일 체크 포인트

 

 

완벽한 슈트 핏을 위해서 면접 당일 복장을 점검해 주세요. 먼저, 착용 전 슈트가 잘 다려져서 주름이 없는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버스 손잡이를 잡거나 의자에 앉을 때 상의 단추를 풀어 주름을 방지하고, 재킷을 누르는 백팩이나 크로스백보다는 토트백이나 포트폴리오백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넥타이가 삐뚤어지면 중심선이 흐트러져 단정하지 않아 보일 수 있으니, 면접 시작 전 넥타이 중심을 바로잡는 것! 잊지 마세요!

 

MVIO 강상우 디자이너가 알려준 면접 스타일링! 어떠셨나요? 완벽한 면접 스타일링이 완성됐다면 자신감 갖고 준비한 모든 것 멋지게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1편!

내게 꼭 맞는 슈트 고르기
바로 보기 ▶ http://samsungfashion.tistory.com/1333

본 기사는 삼성그룹 블로그를 출처로 작성했습니다.
삼성이야기 전체 글보기 ▶ https://blog.samsung.com/view-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