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3월, 상반기 취업시즌! 직군에 따라 다른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TIP <남성편>

 

3월, 본격적인 상반기 채용 시즌! 취업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분들 많으시죠?

인사 담당자를 처음 대면하는 자리인 만큼, 취업과정 중 가장 중요한 관문이라 할 수 있는 면접!

 

기업마다 선호하는 인재상이 다른 만큼 각 직군에 어울리는 면접 복장 선택도 중요한데요, 오늘은 호감이 가는 첫인상을 완성하기 위한 <직군별,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 남성편> 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모든 직군, 기본 스타일로 신뢰감과 자신감 UP!

 

먼저, 모든 직군에 어울리는 기본 슈트는 ‘네이비 컬러 울 슈트’입니다. 자신감과 신뢰감을 느낄 수 있는 네이비 컬러는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 신입 사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정한 느낌도 주기 때문에 면접 슈트로 가장 무난합니다. 슈트 컬러와 비슷한 톤으로 라이트 블루 셔츠와 네이비 타이가 어울리며, 마지막으로 다크 브라운 컬러 구두로 마무리!

 

 

전문사무직, 진중함과 세련됨을 어필하세요~

 

금융권이나 전문직을 지원한다면 진중하면서도 세련된 ‘다크 그레이 울 슈트’를 추천합니다. 고급스럽고 모던한 다크 그레이 컬러는 상대방에게 편안한 인상을 줄 수 있답니다. 다크 그레이 슈트에는 화이트 셔츠 그리고 그레이 타이 또는 네이비 타이를 매치한다면 단정하고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트렌디하고 스마트한 광고/디자인 직군!

 

반면, 복장이 다소 자유로운 광고, 디자인 직군은 스트라이프나 체크 패턴이 들어간 슈트도 좋습니다. 경쾌한 패턴이 들어간 슈트로 자신만의 개성과 트렌디하고 스마트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넥타이는 너무 튀지 않으면서 적당히 포인트가 되고, 밝은 느낌을 주는 것으로 선택해주고, 와인 컬러 넥타이 역시 다양한 컬러의 슈트와 두루 잘 어울리기 때문에 강한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와인 컬러 넥타이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면접 당일, CHECK PLUS!

 

면접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완성하고 싶다면 디테일도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데요, 놓칠 수 없는 디테일! ‘양말’은 무난한 솔리드나 잔잔한 패턴이 좋고, 컬러는 슈트 컬러에 맞추거나 한 톤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완벽한 슈트 핏을 위해 다림질 상태, 면접 시작 전 넥타이 중심을 바로잡기! 그리고 재킷을 누르는 백팩이나 크로스백 보다 토트백이나 브리프 케이스로 스타일링 해주는 것, 잊지 마세요!

 

오늘 <삼성물산 패션분문 포스트>에서 소개한, 면접 스타일링! 어떠셨나요?
완벽한 면접 스타일링이 완성됐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을 준비해보세요!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가 여러분의 취업을 응원할게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