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LADIES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시원하면서도 비즈니스 매너를 갖출 수 있는 ‘쿨비즈룩’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쿨비즈룩은 남성 오피스룩으로 많이 이야기되고 있는데요. 쿨비즈룩에 있어 조금은 소외된 여성의 오피스룩, 그냥 얇게 입으면 되지 뭐! 할 수도 있지만, 간소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뽐내기가 그렇게 쉽지만은 않죠? 제일스토리가 여성들을 위해 제안하는 세련된 쿨비즈룩, 함께 보실까요?

쿨비즈룩(Cool-Biz Look)
쿨(cool)과 비즈니스(business)의 합성어로, 여름철 직장에서 격식있는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시원한 소재 및 아이템을 코디한 간편한 옷차림으로 근무하는 것


여름철 원피스 선택은 소재와 핏에 주목하자!


스타일링 포인트
- 린넨(마) 소재는 피부에 가장 좋은 온도와 습도를 맞춰 주는 이상적인 원단! 통기성이 뛰어나고 열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 날씨에 적합하다는 사실!
- 땀이 나도 쉽게 붙지 않고, 통풍감이 좋은 플리츠 아이템 활용
- 원피스만 입기 자칫 밋밋하다고 생각될 때는 메탈 느낌의 비딩 장식으로 시원함과 함께 포인트를!

몸에 가장 좋은 온도와 습도를 맞춰줘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린넨소재 스트레치 원피스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린넨 레이온 재질로 시원한 느낌이 드는 모던 클래식 스타일 원피스 (제품: 빈폴레이디스)


린넨 원피스는 스트레치 혼방 소재로 착용감이 상당히 편합니다. 세미 H 실루엣의 단정한 스타일로, 포인트 벨트와 함께 연출하면 원피스 한 벌만으로도 완벽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죠.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가디건, 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해 서로 다른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H라인의 린넨 원피스


통풍성이 좋은 플리츠 원피스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전체적인 플리츠 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민소매 원피스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소재감의 플리츠 원피스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여성스럽죠. (제품: 빈폴레이디스)


셔링과 스커트의 잔잔한 플리츠가 클래식하고 여성스러운 아이템입니다. 폴리 아사의 얇고 소프트한 소재로, 땀을 흘려도 몸에 붙지 않고 착용감이 시원한 플리츠 원피스는 벨트, 가벼운 카디건과 함께 구성하여 색다른 매력의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여기다 재킷을 매치하면 사무실에서도 단정하고 부담스럽지 않게 입을 수 있죠.

사무실에서 재킷을 착용하기가 답답하다면 린넨 재킷을 매치해보세요. 포멀하거나 딱딱하지 않은 린넨 블랜디드 소재의 재킷은 착용감이 편한데다가 스트레치가 들어있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카프와 함께 코디해 포인트를 주면 완성도 높은 비즈니스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메탈 비딩 장식과 화이트 컬러가 더욱 시원해 보이는 효과를! 메탈비딩이 돋보이는 화이트 원피스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청량감 있는 소재의 미니멀 라인 원피스 (제품: 에피타프)


순백색의 심플함이 매력적인 화이트 원피스입니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해 네크라인에 비딩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더운 여름 재킷을 꼭 입어야 할 자리라면?


스타일링 포인트
- 노-카라로(카라가 없는) 가벼운 느낌
- 반짝이는 글리터링 포인트로 세련된 룩을 연출
- 코디에 따라 포멀하게 또는 캐주얼하게 연출 가능

시원한 폴리소재와 카라가 없는 노카라 재킷 + 팬츠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테이프 장식과 하단의 절개가 멋스러운 재킷으로, 다양한 스타일과 크로스 코디 가능 (제품: 에피타프)



재킷을 입기 너무 덥다면? 격식 있는 블라우스로 스타일링!


스타일링 포인트
- ‘김연아 평창 패션’으로도 화제가 되었던 격식있으면서도 귀여운 느낌의 케이프 블라우스는 일반 블라우스 소매보다 시원하고 활동이 편리
- 슬리브리스 블라우스는 올여름 트렌드인 롱스커트와 연출하면 활동성 있으면서도 스타일 있는 오피스룩으로 완성 가능
- 또는 화려한 프린트의 에스닉 블라우스로 이국적인 느낌을 연출해 보는 것도 방법!

재킷 느낌의 케이프 블라우스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심플하게 블라우스 한 장으로 코디하고 싶다면 엣지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게 좋겠죠? (제품: 빈폴레이디스)


케이프 디테일에 골드 버튼으로 장식한 블라우스는, 재킷을 입지 않아도 세미 포멀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통기성이 좋은 면 폴리 혼방 소재로 착용감이 쾌적하고 구김도 적죠. 플리츠 스커트도 마찬가지로 시원하고 가벼운 폴리소재로, 여성스러우면서도 단정한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다양한 상황의 비즈니스 업무에 딱 어울리는 스타일이군요.


활동성과 포멀함을 동시에!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롱스커트, 팬츠 스타일링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골드테이프와 단추 디테일 장식이 독특한 블라우스 (제품: 에피타프)


심플한 화이트 룩이지만 블라우스의 골드테이프와 단추 디테일, 스커트의 가죽 오비 부분이 엣지를 더하는 스타일로,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프린트로 이국적인 느낌의 블라우스

더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여름철 여성 쿨비즈룩!독특한 커팅의 스커트, 폴리사틴 소재에 에스닉 무드의 프린트가 독특한 느낌의 블라우스 (제품: 에피타프)


여름철 오피스룩 스타일링! 도움이 되셨나요? ^^ 더워지는 여름, 세련된 쿨비즈룩으로 멋지게 연출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