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트렌드 리포트] 런웨이에서 만난 2013 S/S 남성 액세서리 트렌드





경쾌하고 감각적인 2013 S/S 남성 액세서리



2013 S/S 시즌에는 그 어느 떄보다 경쾌하고 감각적인 남성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의 두 가지 큰 흐름은 아메리칸 스포츠 무드와 리조트 프레피 무드! 강렬한 컬러 블로킹과 에너지 넘치는 스포티브한 실루엣과 키 아이템, 그리고 프레피한 디테일과 만나 스마트하게 변신한, 여유있지만 우아한 리조트 패션을 동시에 만날 수 있죠.


이번 시즌에는 화이트, 네온, 강렬한 볼드 컬러, 그리고 메탈릭 컬러가 강세입니다. 여기에 또 한가지, 다양한 패턴과 컬러로 재구성해 매우 매력적인 '카모플라주' 패턴을 주목하세요. 또한, 리얼 이그조틱 스킨을 넘어 애니멀 프린트가 사랑받고, 다양한 종류의 플로럴 패턴도 활발하게 나타납니다. 여름을 위한 퍼포레이트드 소재는 물론, 부드러운 스웨이드가 다양한 소재와 믹스되는데요. 스네이트와 크로커다일 등의 소재는 룩에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프레피(Preppie) 룩프레피 룩은 미국의 명문 사립고등학교 학생들이 주로 입는 단순하고 클래식한 옷차림    을 의미합니다. '학생다운' 분위기와 캐주얼을 기본으로, 실용적인 소재의 룩을 통틀어 지칭합니다. 


 카모플라주(Camouflage)카모플라주는 은폐용 위장무늬를 뜻하는 말로, 주로 군대와 사냥 활동에 많이 쓰이  는 패턴입니다. 밀리터리한 남자다움과 시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인기입니다. 


 퍼포레이티드 소재가죽에 균일한 간격으로 미세한 구멍 장식을 넣은 소재입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백 - 브리프키이스, 클러치, 오버사이즈 백


2013 S/S 시즌 남성 백은 다양한 쇼퍼 스타일부터 스포티와 복고를 넘나드는 백팩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태블릿 PC 케이스에서 진화한 클러치와 주말을 위한 넉넉한 수납공간의 오버사이즈 백이 눈에 띕니다. 



브리프케이스(Briefcase)






브리프케이스는 서류 등을 넣는 가방으로, 비즈니스를 할 때 이용하는 가방을 말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금속 잠금쇠와 사첼 스트랩을 중심으로, 디테일을 최소화한 스타일이 주로 나타나는데요. 악어, 파이톤, 매끄러운 가죽 등 다양한 질감의 브리프케이스를 만나보세요.



클러치(Clutch)






태블릿 PC 케이스와 브리프케이스에 이어 손에 드는 클러치에 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번 시즌 남성용 클러치는 절개 디테일로 수납공간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그조틱 스킨과 볼드한 컬러로 클러치 하나만으로도 룩에 확실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백(Oversized Bag)






넉넉한 크기와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오버사이즈 위켄더 백이 2013 S/S 시즌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백은 짧은 출장이나 여행을 준비하는 남성을 위한 가방인데요. 평소에 트렌디한 느낌을 연출해도 좋습니다. 



트렌디한 넥웨어 - 니트 타이, 타이 매치 셔츠, 크라바트, 써머 파시미나


이번 시즌에는 다양한 넥웨어가 남성 패션에 포인트를 줍니다. 니트 타이와 다양한 소재의 보타이, 셔츠와 같은 패턴의 타이 매치 셔츠 등을 만날 수 있죠. 여기에 우아한 리조트 룩을 위한 크라바트와 써머 파시미나까지! 넥웨어로 위트 있고 편안한 스타일을 연출하세요.




니트 타이(Knit Tie)






질감이 두드러지는 니트 타이가 겨울용 아이템이라는 편견을 버리세요. 니트 타이는 젊고 캐주얼한 테일러링에 딱 맞는 아이템입니다. 트래디셔널 스트라이프와 도트 패턴의 니트 타이로 프레피 무드를 연출해보세요. 




타이 매치 셔츠(One-Set)





프린트와 패턴이 있는 셔츠와 완벽하게 매칭되는 타이, 타이 매치 셔츠는 트렌디한 남성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같은 패턴이라도 방향을 다르게 하거나, 간격에 차이를 주면 한층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크라바트(Cravat)






프랑스어로 '넥타이'라는 뜻의 크라바트는, 목에 매는 밴드형 패션 아이템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페이즐리 패턴의 크라바트가 주로 나타납니다. 폴로 셔츠와 함께 매치하면 산뜻한 리조트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써머 파시미나(Summer Pashmina)






2013 S/S 시즌에는 코튼, 리넨, 실크 등 가벼운 소재의 써머 파시미나에 주목하세요. 특히 빅 사이즈의 파시미나를 느슨하게 묶어 스타일링하면 스마트하면서도 젊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드 스타일 쥬얼리 - 레트로 브레이슬릿


이번 시즌, 남성 쥬얼리는 '레이어드' 스타일로 완성하세요. 레이어드된 십자가와 메달 팬던트 등의 네클리스와 함께 레트로풍 브레이슬릿에 주목하세요. 기존에 가지고 있떤 아이템을 다양한 느낌으로 레이어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레트로 브레이슬릿(Retro Bracelet)





레트로한 느낌의 브레이슬릿! 이번 시즌에는 에스닉 패턴의 브레이슬릿 여러 개를 한꺼번에 착용하세요. 체인과 구슬, 가죽 등 다양한 블레이슬릿을 레이어드해도 좋습니다. 이때, 컬러를 톤온톤으로 선택하면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함께 주목할만한 2013 S/S 남성 액세서리

  ● 컬러와 소재로 변화를 준 스니커즈

  ● 80년대 복고풍 하이탑

  ● 애나멜, 깅엄체크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로퍼

  ● 호화로운 가죽과 디테일의 럭셔리 샌들, 에스파드류, 몽크 스트랩 슈즈

  ● 스키니와 컬러로 스포티함을 준 벨트

  ● 다양한 소재와 패턴으로 개성을 살린 베이스볼 캡 & 프레피 캡

  ●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바이저 스타일의 미러렌즈, 메탈릭 탑라인 디테일, 라운드 프레임 아이웨어





 

 삼성디자인넷을 방문하시면 2013 S/S 시즌의 유행 아이템과 키 무드, 패턴, 컬러 등 다양한 시즌 트렌드와 아이  템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자료 및 사진 출처|삼성디자인넷 (samsungdesig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