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신사, 봄을 만나다! 2013년 봄 신사복 트렌드




길었던 겨울의 끝, 드디어 봄이 오고 있습니다. 이제 두꺼운 모직 코트와 아우터에서 벗어나 봄을 준비해야 할 때! 스타일리시한 봄을 맞이하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클래식한 수트와 화려한 액세서리와 블루 컬러, 트렌치코트와 사파리 재킷까지. 제일모직이 2013년 봄 신사복 트렌드를 제안합니다. 



클래식과 캐주얼의 만남, 클래식 더블브레스트 재킷


2013년 봄, 신사복의 첫 번째 키워드는 '클래식'입니다. 클래식한 수트를 기본으로 컬러풀하고 화려한 액세서리로 포인트 있는 룩을 연출하세요.


올봄에는 클래식한 포버튼 버들브레스트 수트에 프린트 셔츠나 컬러풀한 스카프·타이 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이 유행할 예정입니다. 오랜 경기 불황으로, 클래식한 수트 한 벌을 마련하고 여기에 셔츠와 타이 등의 액세서리를 다양하게 활용해서 변화를 주려는 남성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삼성패션연구소 노영주 연구원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갤럭시 '더블브레스트 수트'


신사복 소재와 디자인에서 주목할 점은 바로 '클래식한 아이템의 캐주얼화'입니다. 아이템 자체는 클래식하지만, 패턴이나 소재, 디자인에 변화를 줘서 캐주얼한 느낌이 듭니다. 


클래식한 실루엣의 재킷에 체크나 스트라이프 무늬를 더했습니다. 또 프린트 처리로 빈티지 효과를 주는 울 소재, 리넨·코튼 혼방 소재를 활용해서 캐주얼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했죠. 어깨 패드나 심지도 가능한 한 적게 사용해서 가볍고 몸에 잘 맞도록 특별히 신경 썼습니다. 


-갤럭시(GALAXY) 이현정 디자인 실장



2013년 봄, 블루 컬러를 주목하라!


2013년 봄에는 블루 컬러의 수트에 주목하세요. 수트뿐 아니라 가방과 구두 등 남성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아쿠아 블루부터 네이비 블루까지 블루 계열의 컬러의 인기가 예상됩니다. 전통적으로 블루는 젊음과 변화, 긍정적인 에너지를 상징하는 컬러인데요. 정치·경제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하는 사회 분위기와 어우러져, 올봄 블루 컬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블루 컬러 수트



화이트 팬츠와 매치한 캘럭시 '블루 재킷' (좌) / 레드 컬러 포인트의 갤럭시 라이프스타일 '블루 재킷' (우)



블루 컬러의 더블브레스트 재킷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하면 청량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반면, 보색인 레드 컬러의 팬츠나 스카프를 매치하면 화려하고 눈에 띄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죠.


-갤럭시 이현정 디자인 실장



활용도 높은 블루 컬러 캐주얼 재킷



비즈니스 캐주얼이 대중화되며서 주중·주말 할 것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캐주얼 재킷이 인기입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봄, 블루 컬러의 캐주얼 재킷 한 벌은 꼭 장만해야 하는 아이템이죠!


편안하고 활용도 높은 니나리치 '라이트 블루 재킷' (좌), 니나리치 '네이버 재킷'(우)


니나리치에서는 100% 면 소재를 활용한 라이트 블루와 네이비 컬러의 캐주얼 재킷을 제안합니다. 젊은 느낌의 체크무늬와 피케 셔츠의 디테일을 디자인에 활용한 '라이트 블루 재킷'은 가벼운 소재의 느낌과 함께, 셔츠와 재킷 두 가지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네이비 재킷'은 데님 재킷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피그먼트 가공으로 워싱감을 극대화해서 자연스러운 색감이 돋보입니다. 



캐주얼 재킷은 라운드 넥의 니트나 티셔츠와 함께 입으면, 주말 외출이나 데이트 룩으로도 잘 어울립니다. 이때, 체크 재킷에 재킷과 비슷한 컬러의 민무늬 티셔츠를 입으면 재킷의 디자인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단색 재킷에는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매치해, 갖춰 입은 듯 편안한 주말 의상을 연출 해보세요.


-니나리치 정수강 디자인 실장



블루 컬러 셔츠와 구두로 완성한 포인트 룩




블루 컬러 셔츠와 구두로 룩에 포인트를 준 로가디스 그린 스타일


아직은 블루 컬러의 재킷이 조금 부담스러운 남성이라면? 블루 컬러 셔츠나 구두로 룩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화이트와 네이비의 원사가 섞여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셔츠에 바지 밑단을 접어 올리면 그린 컬러가 나타나는 베이지 치노 팬츠를 함께 입어보세요. 여기에 짙은 블루 컬러의 옥스퍼드 슈즈를 신으면 젊고 활동적인 느낌이 듭니다. 특히 스트라이프 등 패턴이 있는 양말까지 함께 매치하면 직장동료나 친구들 사이에서 패션 리더로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로가디스 컬렉션 김나라 디자인 실장



면접·첫 출근 의상으로는? 네이비 싱글 브레스트 수트


보수적인 직장에 근무하거나 면접· 첫 출근을 앞둔 사회초년생이라면, 신뢰감을 주는 컬러와 디자인의 네이비 투버튼 싱글 브레스트 수트를 추천합니다. 여기에는 특유의 단정한 느낌을 살릴 수 있또록 화이트나 라이트 블루 등 무늬가 없는 셔츠를 착용하면 좋습니다. 



로가디스 스트리트 '네이비 투버튼 싱글브레스트 수트' (좌) / 로가디스 컬렉션 '투버튼 싱글브레스트 재킷' (우)



투버튼 싱글 브레스트 재킷은 클래식한 디자인이지만, 이전보다 슬림한 라펠·실루엣으로 날씸하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네이비 수트가 너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스트라이프 넥타이, 혹은 셔츠와 같은 컬러의 포켓 스퀘어로 세련된 멋을 더해보세요.


-로가디스 스트리트 소현수 디자인 실장



봄 타는 남자의 아우터, 트렌치코트 & 사파리 점퍼


봄은 왔지만, 여전히 추위가 느껴지는 3월! 꽃샘추위나 예상치 못한 기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아우터로는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갖춘 트렌치코트와 사파리 재킷이 있습니다.



클래식의 대명사, 트렌치코트




니나리치 '베이지 더블 트렌치코트' (좌) / 로가디스 컬렉션 '그레이 싱글 트렌치코트' (우)


클래식하고 점잖은 느낌을 원한다면 니나리치의 '베이지 더블 트렌치코트'를, 도시적이고 젊은 느낌을 원한다면 로가디스 컬렉션의 '그레이 싱글 트렌치코트'를 추천합니다. 두 가지 아이템 모두 무릎 위로 올라오는 길이로,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활동적인 아이템, 사파리 점퍼





갤럭시 '사파리 점퍼' (좌) / 로가디스 그림 '뉴 캠핑 재킷' (우)


야외 활동이 많은 활동적인 남성에게는 아웃 포켓 디테일이 돋보이는 갤럭시 '사파리 점퍼'나, 로가디스 그린 '뉴 캠핑 재킷'이 어떨까요? 지퍼나 단추를 잠그면 수트에 어울리는 단정한 느낌으로, 소매를 롤업하고 오픈해서 입으면,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